지난 8월 18일 오후 17시, ‘2022 라파엘 생명과 나눔 시니어 아카데미’의 킥오프 회의가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시니어 아카데미는 의료소외계층의 건강권 향상을 목표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 의지가 있는 시니어 보건의료인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맞춤 재교육하는 과정입니다. 본 교육과정을 수료한 참여자들은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활동가로 나서거나 해당 분야의 교육자로 활동하게 됩니다.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라파엘나눔 김전 이사장과 안규리 상임이사가 회의에 참여한 분들께 인사말을 건넨 후, 그간 라파엘의 활동을 담은 영상을 함께 감상하였습니다.
그후 팽진철 시니어 아카데미 운영위원(서울대학교병원 핵의학과)의 진행으로 2기 시니어 아카데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니어 아카데미의 개요를 ‘취지’, ‘구성’, ‘지향’으로 나누어 설명한 후, 아카데미의 준비과정을 소개하였습니다.
▲콘텐츠 모듈 구성 체계 ▲모듈 담당자 소개 ▲모듈 구성 안내를 한 후, 아카데미 운영팀 소개를 하였으며, ‘라파엘 아카데미 홈페이지 개편’과 관련하여 김유근 사무차장의 간단한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윤현배 운영위원(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학)의 진행으로 ▲수료 관리 기준 결정 ▲강의 Youtube 업로드 ▲아카데미 점검회의 정례화 등 시니어 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논의를 가졌습니다.
이번 시니어 아카데미 2기 과정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아카데미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발전적인 아카데미 운영을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