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첫째 주 월요일, 라파엘 생명과 나눔 제2기 시니어 아카데미 온라인 강의 1학기 과정이 개강하였습니다.
2019년부터 4년째 진행중인 시니어 아카데미는 의료 소외계층의 건강권 향상을 목표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 의지가 있는 일반 봉사자와 시니어 보건의료인을 대상으로 맞춤 재교육하는 과정입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교양’, ‘공통’, ‘의료’ 총 3개의 분야로 나눠서 강의를 구성하였으며, 2년에 걸쳐 4학기 강의로 진행됩니다. 이번 1학기 과정은 9월 5일부터 23년 1월 2일까지 총 17회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월요일 17시부터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9월 5일 첫 강의에 앞서, 제2기 라파엘 시니어 아카데미 개강식이 ZOOM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팽진철 시니어 아카데미 운영위원(서울대학교병원 핵의학과 교수)의 개회 선언 후, 라파엘나눔 김전 이사장, 안규리 상임위원이 강의에 참여한 강사진들과 수강생들에게 전하는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이후 팽진철 운영위원의 진행에 따라 본격적인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의 첫 강의는 김하석 교수(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인류 문명과 에너지’를 주제로 강의를 하였습니다. 이어 최대한 신부가 ‘여가와 실천: 고대철학에서 배우는 행복을 위한 좋은 삶’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누구나 듣기에 부담이 없는 교양 강의라 많은 수강생들이 강의에 참가했으며, 수업이 끝난 후엔 궁금한 점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질문하였습니다.
이후 차기 강의 안내를 끝으로 제2기 시니어 아카데미의 첫 강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시니어 아카데미 준비를 위해 수고해주신 운영위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앞으로 남은 강의에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수강을 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문의: 라파엘나눔 교육팀(02-744-7595 또는 raphaelnanum-s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