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9일, 라파엘 프리메드 강의가 있었습니다. ‘라파엘 프리메드 아카데미’는 미래의 의료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외계층 진료 현장을 일찍이 경험하게 하고, 라파엘의 나눔 철학을 공유하여 올바른 차세대 의료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휘문고 교장을 역임하고 현재 내일교육MEA 대표이자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로 계시는 신동원 선생님께서 맡아 주셨습니다. ‘메타인지와 수능학습’을 주제로 한 이번 강의는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신동원 선생님은 강의 서두에 “대학 입시가 워낙 다양하고 복잡하여 쉽지 않다”고 말하며, 주요 대학 전형유형과 변화 양상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이어 대학에서 원하는 ‘인재’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학교 모집요강 등을 인용하며 강의했습니다. 신동원 선생님은 대학이 탐내는 학생의 특징을 “자기 주도적이며 열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끝까지 도전하여 우수한 성취를 이뤄내는 학생”이라고 하며, 대학이 탐내는 학생이란 바로 이런 학생임을 강조했습니다.
이어서 공부방법으로 ‘메타인지 학습법’에 대해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대학 합격 전략에 대한 핵심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 이번 강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강의에 참석한 학생 A군은 “고3이라 대입 전략에 대한 정보가 필요했는데, 구체적인 데이터와 함께 강의를 들으니 이해가 바로 가고 대입이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진행해 주신 신동원 선생님과 수업에 참가해주신 프리메드 5,6기 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 프리메드 아카데미의 강의는 7월 10일에 진행되니, 그때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