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8일 월요일, ‘라파엘 생명과 나눔 시니어 아카데미’ 2021년 2학기 과정이 개강하였습니다.
2019년부터 3년째 진행되고 있는 시니어 아카데미는 의료 소외계층의 건강권 향상을 목표로 사회공헌에 참여의지를 가진 시니어 보건의료인을 양성하기 위한 재교육 과정입니다. 본 교육을 이수한 시니어 의료인은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현장에서 봉사나 해당 분야의 교육자로 활동하게 됩니다.
‘해외의료’를 주제로 하는 이번 학기는 정철웅 고대안암병원 이식혈관외과 교수가 진행을 맡았습니다. 김전 라파엘나눔 이사장이 이번 강의의 개회사 및 인사말을 한 후, 안규리 라파엘인터내셔널 이사장이 ‘라파엘 해외의료 나눔’을 주제로 첫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어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원장이 ‘임상의사가 본 국제보건의료의 의의’로 주제발표를 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총 9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국제보건과 관련된 강의뿐 아니라, 시니어를 위한 재테크, 생활법률 강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ROSA(Raphael Open Social Academy)특강으로 조병희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명예교수의 ‘외국인 근로자 보건의료지원사업 연구결과’와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의 ‘북한의 의료현황과 접근 방안’에 대한 강의도 진행합니다.
아울러 종강일인 12월 13일에는 ‘COVID-19 시대에 해외의료 지원방향’으로 웹세미나를 개최하여 해당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모든 강의는 무료로 제공되며, 라파엘 아카데미 홈페이지(www.raphaelacademy.or.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하면 본 아카데미에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의료인뿐만 아니라 관심이 있는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문의 : 02-744-7595 또는 raphaelnanum@naver.com